이미지 제공: Bench Accounting

Blog

올리브 마케팅이 소개하는 중국 마케팅 뉴스!
최신 중국 트렌드부터 중국 SNS 이모저모까지

올리브 마케팅의 인사이트가 가미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중국 젊은 세대 관심사 | 중국판 마피아 게임

안녕하세요.

브랜드와 중국 소비자와의 만남을 설계하는 올리브 마케팅입니다. 중국 소비자를 더 잘 파악하기 위해서 그들의 관심사부터 알아보는 것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앞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택하여 중국 사람들의 관심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2022年轻人潮流爱好报告(2022년 젊은 세대 취미 보고서)'에 따라 중국에서 한국의 방탈출 카페 정도로 인기 많이 받고 있는 ‘剧本杀(스크립트 킬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게임과 가장 유사한 한국의 게임은 '마피아 게임' 일 듯하네요. ^^;

‘剧本杀’는 스크립트 킬 게임으로 불리며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어 대본에 나오는 캐릭터 역할을 부담하면서 스토리를 추리하고 토론하는 게임입니다. '剧本杀' 게임 과정은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대본을 선정하고 역할을 뽑습니다. 그다음에는 사회자의 지시에 따라 자기소개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에 설명에 따라 범인을 투표합니다. ‘剧本杀’가 유행하면서 스크립트 각본 작가도 생기고 많은 작가들이 돈을 엄청 벌고 있으며 ‘剧本杀’ 관련 콘텐츠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샤오홍슈 '剧本杀' 관련 콘텐츠

샤오홍슈에서만 ‘剧本杀’ 관련 콘텐츠가 74만 개 넘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대본

조사에 참여한 사람의 인터뷰한 결과를 보면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여전히 ‘추리본’이고 77.51%의 참여자가 머리 쓰는 것과 추리하는 것은 ‘剧本杀’를 좋아하는 주요 이유라고 했습니다. 51.37%의 참여자가 커뮤니케이션과 자유성이 ‘剧本杀’의 매력이라고 표했습니다.


'剧本杀' 중 가장 선호하는 역할


재미있는 것은 대본 선호에 관한 조사 결과를 보면 89.04%의 여성이 추리본을 좋아하며 남성 77.07%의 비중을 넘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이 범인 역할을 가장 선호합니다.

‘社恐(사회관계 공포증, 아싸)’에서 ‘社牛(사교성 쩌는 증상, 인싸)’로 변하고 싶으면‘剧本杀’ 해보세요~

‘剧本杀’한 판은 최소 5명의 참여자로 구성되어 있어서 젊은 사람들이 친구를 사귀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거의 90%의 사람이 모르는 사람과 같이 ‘剧本杀’를 할 수 있다고 대답하였습니다. 60%의 참여자가 게임할 때 아는 사람도 필요하다고 대답했지만 남은 20%의 사람은 진정한 인싸로 전부 모르는 사람이라도 같이 놀 수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剧本杀’ 덕분에 아싸에서 인싸로 변하고 친구도 많이 사귀었다고 했습니다. 10%만의 참여자가 새로운 연애를 목적으로 ‘剧本杀’를 하지만 이런 새로운 목적으로 ‘剧本杀’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沉浸式’ 대본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 예능 프로그램도 참여한다.

연령층별로 대본 소비 추세


일정한 경제적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에 대한 높은 체험감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 들수록 대본에 대한 소비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오고 ‘沉浸式’대본을 더 선호합니다. * ‘沉浸式’대본은 실제 장소, 복장, 장비, npc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대본입니다.

'沉浸式' 대본 체험관


60%의 참여자가 100~300위안을 지불하고 복장이 있는 ‘剧本杀’를 하는 것을 선호하며 30%의 참여자가 ‘沉浸式’대본을 체험해 본 적이 있다고 했습니다. 젊은 사람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상가들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剧本杀’장소는 일반 오프라인 장소에서 1박2일의 체험으로 발전되며 캠핑카’剧本杀’도 생겼습니다. 젊은 사람들의 수요를 발견한 프로그램 제작진들이 많은 '剧本杀'에 관련된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다양한 수단으로 시청자가 더 많이 참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지금까지 '剧本杀'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한국에 이런 '剧本杀'게임 체험관이 거의 없지만 발전되면서 곧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요~ '剧本杀'가 과연 한국에서도 인기를 많이 얻을 수 있을까요? 중국 시장 트렌드를 읽어주는 올리브 마케팅의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I'll be Back~~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