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와 중국 소비자와의 만남을 설계하는 올리브 마케팅입니다. 저희는 오늘도 중국 618 빅세일에 관련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따라 온라인 쇼핑이 중국 사람의 삶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런 대형 행사일에 대부분의 중국 사람이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할인 상품을 구매합니다. 그래서 이런 빅세일을 잘 활용하면 제품 매출액을 몇 배를 높일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브랜드도 이런 점을 인지하고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든 것 같네요. 요즘 중국에는 코로나 때문에 많은 지역이 봉쇄되어 있는 상태이고, 택배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아서 대부분 크로스 보더 상점들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크로스 보더 상점들이 비용을 줄이고 물류 속도를 높이며 상반기의 가장 중요한 빅세일 데이인 티몰 618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해주는 것은 티몰에게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5월 13일에 티몰에서 618 빅세일 앞두고 상가 지원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티몰 글로벌 상가들의 펜 포인트를 겨냥하는 조치를 많이 발표하였으며 금융 보조금, 보증금 감면, 신규 상가 지원, 물류 보장, 상가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이 있습니다.

보증금 감면, 상품 대금 미리 수납

🔸 크로스 보더 상가의 영업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자금 회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티몰 글로벌 크로스 보더 상가에게 50%의 보증금을 감면하고 40억 위안의 누적 매출액을 미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22일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스톱 대리 운영 서비스 수수료 5% 감면

🔸 많은 해외 신규 브랜드들이 티몰 글로벌을 첫 중국 진출지로 삼고 있어서 올해 618 빅세일은 신규 사업자에 대한 지원도 매우 많습니다. 618 빅세일 전에 입주하는 신규 크로스 보더 상가는 플랫폼 공식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원스톱 대리 운영 서비스를 이용하면 5%의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고 종합 비용의 50%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4월 1일 이후 점포를 오픈하는 상가들이 신규 상품 추천, 공식 라이브 방송실 등 마케팅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이냐오(菜鸟) 운송 서비스 제공

🔸 차이냐오(菜鸟, 중국 최대 물류 플랫폼)가 티몰 글로벌 크로스 보더 상가들에게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운송 비용을 줄이게 합니다. 618전에 티몰 글로벌 크로스 보더 상가들이 차이냐오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상품을 집까지 배달해 주고 소비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몰에서 크로스 보더 상가들을 겨냥하여 발표된 지원 조치를 살펴봤는데요~ 이런 지원 덕분에 크로스 보더 상가들이 티몰 618빅세일에서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죠! 중국 시장 트렌드를 읽어주는 올리브 마케팅의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I'll be Back~~ www.oliv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