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Bench Accounting

Blog

올리브 마케팅이 소개하는 중국 마케팅 뉴스!
최신 중국 트렌드부터 중국 SNS 이모저모까지

올리브 마케팅의 인사이트가 가미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중국 618 빅세일 행사 | 티몰 역대 최고 할인율?

안녕하세요. 브랜드와 중국 소비자와의 만남을 설계하는 올리브 마케팅입니다. 중국 618 빅세일 앞두고 중국 사람뿐 만 아니라 한국 사람도 올해의 세일 행사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아서 저희 을리브 마케팅은 지속적으로 618에 관련 정보를 가지고 올 예정입니다~ ​ 오늘은 티몰 618 빅세일을 함께 알아볼까요?

🔸 지난 10일 오후 '618'이 웨이보 검색어 1위에 올라왔습니다. 화제의 내용은 티몰이 618 기간 동안 ‘跨店满减(점포 제한 없이 할인)’의 할인 규칙을 '300-50(300 위안이상 구매 시 50위안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으로 조정했다는 것입니다. ​ 이에 대해서 티몰이 더 많은 할인을 진행할 거라고 웨이보 공식 계정에서 관련 내용을 배포했습니다. 타오바오도 더 많은 혜택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알리바바 계열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역대 최대 할인율의 쇼핑 페스티벌로 소비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상가들의 적극성은 높지 않습니다. 618 기간 동안 할인비용 전액을 사업자가 부담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 🔸 2021년광군절 때 할인율은 최고 13.3%였는데 이번 618 빅세일의 할인율은 16.7%에 도달했습니다. 상가들이 할인 가격의 기준에서 ‘300-50’의 할인 비용도 부담해야 돼서 우려를 많이 할 수밖에 없습니다. ​ 상가들의 우려를 겨냥하여 알리바바 측이 티몰에서 많은 지원을 내놓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상가들의 경영 비용을 낮춰주려고 금융 지원, 유입량 지원, 중소 상가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것입니다. 이커머스 플랫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쇼핑 페스티벌을 통해 유저들의 쇼핑 의욕을 불러일으켜야 되고 상인들은 판매의 회복을 통해 쌓인 재고를 줄여야 됩니다. ​ 올해 618 빅세일은 5월 10일부터 예열을 시작했고 투자 유치 규칙을 보면 투자 유치는 한 달 동안 진행하였고 예열 판매의 문턱도 낮췄습니다.


투자 유치 기준

🔸 올해 티몰 618 빅세일은 두 단계로 나누어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5월 29일부터 6월 20일까지 잔금 지불 및 현물 판매를 진행할 것입니다. 예약금이든 잔금이든 모두 20:00에 지불할 예정이라서 소비자들이 밤새워서 구매 및 지불할 현황을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618 빅세일 일정


지금까지 올해 티몰 618 빅세일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 코로나 때문에 다들 구매욕이 많이 떨어지기 했는데 이번 618 빅세일로 다시 일으킬 수 있을까요? 한번 기대해 봅시다! ​ 중국 시장 트렌드를 읽어주는 올리브 마케팅의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I'll be Back~~ www.olive-m.com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